[제 38 호] 2008년 8월 31일 일요일
 
[우암닷컴 뉴스]
지식경제부 지원, 우수기술연구센터 선정
대전교육정보원 화상상담시스템 및 하드웨어 납품
서울교육연구정보원 화상교육 수주
고성군청 전자문서회의 수주
[IT 뉴스]
(녹색성장)에너지 저소비..산업구조도 바뀐다
와이브로 썼더니 비용 ‘줄고’ 매출 ‘쑥’
'전자화문서의 종이문서 효력인정 여부' 국감 이슈로
동창회도 '개인정보 수집' 함부로 못한다
[보도자료]
기보, '기술금융제도 발전방안' 토론회 개최
남주하 교수 "기보 역할 특화 전문화 시켜야"
울릉군의회 전자문서회의 시스템 구축
우암, 전자회의시스템 울릉도에 납품
     
 
 
      정부가 저탄소 사회 구현을 위해 오는 2030년까지 국가 에너지 효율을 크게 개선키로 했다. 산업구조 개편 작업과 함께 사회 모든 분야에서 에너지 절감 정책이 강력하게 추진된다. 정부는 27일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국가에너지위원회를 열고 오는 2030년까지 국가 에너지 효율을 현재보다 46% 개선키로 했다. 현재 0.341인 에너지원단위를 2030년 0.185로 개선하겠다는 것. 에너지원단위는 1000달러분의 GDP를 생산하기 위해 소비된 에너지량을 일컫는 것으로 낮을 수록 에너지가 적게 들어갔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 정부는 지난 98년부터 지난 2006년까지 연평균 4.4%의..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역량을 높이기 위한 '산업고도화 기술개발사업'의 지원 대상 기업중 하나로 우암코퍼레이션이 선정 되었다. 지식경제부는 2008년도 산업고도화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산업핵심..
      한 기사에서는 유하 시인의 ‘그 사랑에 대해 쓴다’의 구절의 한 부분으로 그녀를 표현했다. “아름다운 시를 보면/그걸 닮은 삶 하나를 낳고 싶었다/노을을 바라보며/노을빛 열매를 낳는 능금나무처럼//한 여자의 미소가 나를 스쳤을 때/난 그녀를 닮은 사랑을 낳고 싶었다/점화된 성냥불빛 같았던 시절들, 뒤돌아보면/그 ..